재테크

토스 주식모으기 환전 수수료 미국주식 거래방법

신인턴 2023. 12. 3.

재테크의 일환으로 주식을 하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 증권사 중에서 토스도 공격적으로 토스증권을 내세우며 주식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주식은 보통 1주에 비싼경우 10~20만 원 대도 있고,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원화가치로 60만 원 상당의 주식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주식은 1주를 사기 위해서 상당한 비용이 발생이 되는데요. 이러한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토스주식 모으기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는데요. 소액으로도 꾸준히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거래방법과 수수료 환전비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토스주식모으기
1-1. 거래방법
1-2. 수수료
1-3. 환전수수료
 - 환전우대율이란?
1-4. 거래시간

 

 

1-1. 토스주식 모으기 거래방법

 

 

토스에서 주식모으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증권 들어가기

토스앱을 실행시킨 후 토스증권에서 주식을 눌러서 <주식 모으기>로 들어갑니다.

 

2. 종목명 검색

토스앱에서 인기순으로 나열된 주식들을 보여줍니다. 주식 모으기에서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모두 매수를 할 수 있으며 환전과 수수료는 아래쪽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으기 인기순으로 보고 매수를 하셔도 되며, 원하는 종목을 검색해서 구매를 하셔도 됩니다.

 

3. 종목에 들어가면 원하는 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4. 주기는 매일, 매주, 매달(날짜 지정)하여 매수가 가능하도록 할 수 있어요.

 

본인 스스로 매일 주식 모으는 게 힘든 분들에게 이 기능이 아주 좋은 걸로 보입니다. 자동적으로 계좌에 예수금만 있다면 자동적으로 종목을 매수하게 해 둔 부분입니다.

 

1-2. 수수료

 

 

토스증권에서 이용하는 주식 모으기 수수료는 국내 주식의 경우 0.015%, 해외주식은 0.1%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단주식 모으기처럼 주문금액이 10달러 이하인 경우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잔돈 투자인 만큼, 수수료가 면제되는 10달러 이하 매수를 주기적으로 하는 게 이로워 보입니다.

해당 수수료 면제의 경우 현재까지는 25년 1월까지 진행됩니다.

 

1-3. 환전수수료

 

토스잔돈 모으기 환전수수료도 별도로 발생이 됩니다. 국내주식의 경우에는 당연히 환전이 없기 때문에 발생하지 않지만 미국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환전이 진행되어 환전수수료가 차감됩니다.

 

 

환전수수료의 경우 잔돈이라 무시할 만한 수준이긴 하지만, 수수료 부분부터 아껴야 복리의 마법으로 돈을 굴려가기에 적합합니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09:10~15:20에 환전을 한다면 95% 환전우대율을 받아 0.05%의 수수료만 부과됩니다.

그 외 환전 시, 50%의 환전우대율이 적용되어 0.5%의 환전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환전 우대율이란?

 

 

환전을 하게 될 때,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내세우는 환전우대율이 있습니다. 이때 말하는 환전우대율의 경우 보통 90~95%를 적용받습니다.

여기에서 90~95% 환전우대율의 의미는 매매기준율에 대한 스프레드 1%를 기준으로 환전우대율이 적용됩니다.

 

즉, 환전스프레드 1%에 환전우대율 95%를 적용 -> 0.05% 환전수수료

 환전우대율 90% 적용 -> 0.1% 환전수수료 부과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1-4. 거래시간

 

잔돈 모으기의 한국주식의 경우, 국내증시의 경우, 오전 9시 30분(1차)과 오전 11시 30분(2차)에 걸쳐 매수가 진행됩니다.

미국주식의 경우, 미국증시와 동일하게 21:30분부터 매수가 시작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