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엔화 전망 환율조회 환전수수료 투자전망

신인턴 2023. 12. 6.

 

 

 

엔화전망과 환전하는 방법 환율조회 등 일본여행을 가기 전 또는 투자하기 전 엔화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예상되는 것은 엔 환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다. 통화스왑으로 인해 엔화 환율이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과거를 추적해 보면 800대까지 떨어진 사례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투자자들은 유리한 시장 수익률을 목표로 엔화를 상당량 보유하는 전략을 채택합니다. 일본 방문을 계획하고 있거나 엔화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개인에게 비용 효율적인 엔화투자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엔화 환전 우대율이란 무엇인가요?

환전수수료는 외국통화를 국내통화로 환전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은행은 일반적으로 환전 금액의 백분율로 계산된 환전 수수료를 부과합니다.90% 우대환율은 은행이 기존 환전수수료의 10%만 부과한다는 뜻이고, 100% 우대환율은 은행이 증거금 없이 환전을 한다는 뜻이다.

일본 여행 중 엔화를 저렴하게 환전하는 방법 (100% 환율 우대) 

 

 


환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보다 유리한 환율을 제공하는 은행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전 전, 전국은행연합회 인터넷환전수수료 우대금리 비교를 통해 은행별 우대금리 및 환전 이벤트 등을 상담해 보세요. 

 

 

트래블로그 카드를 통한 환전

은행앱보다 더 유리한 요금을 자랑하는 여행카드를 선보입니다. 트래블 카드는 해외 여행에 편리한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주목할만한 옵션으로는 트래블로그 와 트래블월렛이 있습니다. 이 카드는 엔화 환전 및 ATM 인출에 대해 100%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행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주요 장점은 외화를 미리 충전하여 우대 환율과 함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교통카드는 은행에 비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전통적인 은행 환전은 현금을 받거나 공항 ATM에서 인출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트래블 카드는 일본 현지 ATM에서 거래를 가능하게 하여 엔 인출을 단순화합니다. 이를 통해 원활한 해외결제가 가능하며, 관광지에서 현금이 필요할 경우 인근 ATM에서 인출 및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해외 ATM에서 현지 화폐를 인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ATM 수수료에 유의하세요. 하지만 트래블월렛은  AEON ATM에서 인출할 때, 트래블로그는 세븐일레븐 ATM에서 인출할 때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일본에 세븐일레븐 ATM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트래블로그는 일본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편리한 선택으로 떠오릅니다. 

 


트래블로그 신청방법

트래블로그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계좌 보유가 전제조건입니다. 연동계좌의 자금을 이용해 트래블로그 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비대면 등록을 통해 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정 생성 후 하나머니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여행로그 신청을 진행하세요. 이 과정에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트래블로그 카드 신청 시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와 연회비 2만 원이 부과되는 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에서 엔화 환전하기

트래블로그 카드를 활용하여 일본 현지에서 엔화를 환전하고 수령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하나머니 앱을 통해 하나은행 계좌를 연동하시면 계좌관리와 환전이 편리해집니다.

환전할 통화와 원하는 JPY 충전 금액을 선택하여 사전에 자금을 엔화로 전환하세요.

하나머니 앱을 통해 환전한 엔화는 현지 해외 ATM에서만 출금이 가능해 실질적으로 엔화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원화로 환산할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에 도착하면 근처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에서 수수료 없이 엔화를 인출하세요. 다른 편의점에서 ATM을 이용할 경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나머니 앱을 통해 사전에 엔화를 환전한 뒤 일본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에서 트래블로그 카드를 사용해 엔화를 인출하는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엔화환전 요약


일본 여행 중 비용 효율적으로 엔화를 환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은행 앱, 여행 카드 등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각 방법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적합한 환전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여행 목적, 스타일, 계획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기사가 다양한 환전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엔화 환율과 투자전망 상승하락이유
달러환율과 투자전만 상승하락이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