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금융정보

노인일자리검색 시니어취업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신인턴 2023. 12. 10.

노인일자리의 수요가 매일 높아지고 있어요. 퇴직자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서 경제활동을 이어가기 위해서 점점 더 많은 노인일자리가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일자리는 한정적이지만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노인취업자들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사이트들에서 시니어취업 알아보시면 도움 될 것 같아요.

노인일자리-시니어일자리

노인일자리 알아보는 곳

인터넷이나 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분들은 보통 주민센터나 관할지자체에 문의를 하는 걸로 알게 됩니다. 아무래도 직접 검색을 하거나 하는 게 서툴다 보니 이 방법을 선택하실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다 보니 기기 등을 다룰 수 있는 무료 강의나 교육이 좀 많아졌으면 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발품 팔아서 일자리 구하는 게 쉽지 않으니 말이죠.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노인일자리 검색을 해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이트를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인일자리여기

 

노인일자리 취업에 대한 안내사이트 중 유명한 <노인일자리 여기>입니다.

 

검색하기에도 가장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조회가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주소나 인근 한 시군구를 검색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시로 운영되기 때문에 자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노인일자리여기> 바로가기

 

2. 복지로

 

<복지로>는 노인취업지원 외에도 취약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추천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종합적으로 복지정책에 대해 검색할 수 있다 보니 아는 분들이 매우 많은데, 노인일자리도 이곳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바로가기

 

복지로에서 로그인만 하시면 민원서비스 - 노인일자리사업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의 로그인이 어려우시다면, 주민센터나 지자체에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해요.

 

 

 

3. 정부 24

 

<정부 24>에 접속하여 민원서비스 - 원스톱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정부24 일자리찾기> 바로가기

 

 

 

노후생활을 눌러주시면 교육, 일자리 통합신청란이 보이게 되는데 신청버튼을 눌러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국은 현재 인구고령화가 일본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출산율 선진국 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보니 점점 더 노인인구가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 보니 정부에서는 인구고령화에 맞춘 일자리와 경제활동을 보존해 주기 위해서 열심히 시니어일자리에 대한 안내와 소개를 지속하고 있어요.

 

 

글을 마치며

무언가 궁금증이 생겼는데 알고 싶거나 궁금하시다면 거주 중인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는 게 가장 좋아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복지나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안내를 받고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무원들의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모든 노인분들을 직접 관리가 불가하기 때문에 직접 나서서 문을 두드리셔야 해요 ㅠㅠ. 모든 노인분들의 노후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